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이야기

에어프라이어 요리 초간단 보쌈

반응형

일년 365일 내내 다이어트 실시하는 나!! 며칠전 부터 계속 보쌈이 먹고 싶어졌는데 마침 아는 지인에게 보쌈용 앞다리살을 선물받았다. 이거 참 어떡하지? 조금 난감했는데 그나마 살이 덜 찌는 보쌈이니깐 나름 괜찮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했다.


그리고 몇분후 열심히 인터넷 검색을 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방법 보쌈고기 말이다. 다음날 바로 보쌈요리 준비를 마치고 시작했다. 방법은 참 간단한데 과연 그맛이 재연이 될까 하는 의구심을 가지고 요리시작~


에어프라이어 요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보쌈용 앞다리살을 준비하고 도마위에 올려 적당한 크기라 자르면 된다. 이때 나는 에어프라이어 요리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 두께를 최대한 얇게 썰었다. 



집에 목살도 있었는데 뭐니뭐니해도 보쌈은 앞다리살 아닌가! 선명한 분홍빛 자태를 보소 앞다리살을 자르면서 마음이 갈팡질팡했다. 왜냐하면 그냥 물에 삶아서 먹어도 맛있는데 굳이 번거롭게 에어프라이어에 하는지 하면서 계속 마음이 오락가락했다. 하지만 이왕 마음 먹은거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선택했다.


이때 집에 있는 허브솔트를 이용해서 간을 하면된다. 만약 허브솔트가 없다면 맛소금도 괜찮다. 그리고 후추를 뿌린다음 간이 잘 배게 꾹꾹 눌려주면 된다.


딱 에어프라이어 크기만큼 썰었다. 한 번에 요리를 끝마치기위해 눌러 넣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보쌈요리를 할 때 주의할 사항 높은온도에서 한 번에 오랜시간동안 돌리면 안된다. 자칫 잘못하면 고기가 타기 때문이다. 나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사람들이 제일 많이 하는 방법을 선택하였다.



1차로 고기를 익힐 때는 온도 180도 시간은 15분을 마치고 가열을 시작했다. 그리고 2차때는 통마늘을 함께 넣어주고 온도 120도에 12분을 돌렸다.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 결과론적으로 고기는 정말 잘 구워졌다.

이 모습이 180도에서 15분간 익힌 고기의 모습이다. 아직 덜익은 모습이 선명하게 보인다.

그리고 나서 고기를 뒤집어 주고 다시 굽기 시작!

이때 통마늘을 함께 넣어주고 조리를 하면 마늘향이 고기에 잘 밴다고 한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에어프라이어 요리 처음에는 반신반의 했는데 이러한 퀄리티를 나타내다니 정말 놀랍다. 예전에 에어프라이어에 돈까스 요리를 했을때 그때 맛이 워낙 없어서 별로 기대하지않았는데 생각외로 정말 잘 됐다.



에어프라이어 요리도 가능하구나 하는 생각이 처음 들었다. 마늘도 전혀 타지 않고 잘 구워졌다. 무엇보다 구운 보쌈처럼 고기가 잘 구워졌다. 그리고 기름기가 쫙 빠졌기 때문에 살이 좀 덜 찌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완전 성공♡

이렇게 나에게 행복한 보쌈 한 쌈을 선물해준 에어프라이어 너 정말 고맙다. 그동안 집에 가만히 쳐박혀 있고 사용하지 않았는데 앞으로는 다양한 요리를 해먹어봐야겠다. 이번에 에어프라이어 요리 완전 성공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