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어디서나 먹으면 좋은 오디 생으로 먹어도 좋고 갈아마셔도 좋은데요. 하루에 한잔이면 우리몸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그럼 얼마나 좋은지 오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디
뽕나무 또는 산뽕나무의 열매로 상실 오들개라고 합니다. 지름이 약2cm로 처음에는 녹색을 뛰었다가 검은빛을 띠며 익어가는 열매는 자주색을 띤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오디를 상심자, 즉 늙지 않는 약재로 눈과 귀를 밝게 하는 보약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오디 효능
오니 효능 첫번째는 바로 암 예방입니다. 오디에는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정상세포의 변종을 막는다고 합니다. 또한 암 세포의 성장 억제 및 예방 효능이 있어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알아두셨으면 하네요.
두번째 오디 효능은 강장효과에요. 바로 피로회복에 좋은데요. 각종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요즘같이 더운 여름에 지친 몸을 원상복귀하는데에는 오디만한게 없다고 해요. 비타민C가 사과에 비해 14배 정도 풍부하여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여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바로 오디 효능 세번째 효과에요. 알코올을 분해하는 알라닌과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시기 전이나 마신 후에도 오디를 섭취하면 금방 술을깬다고 하니깐 꼭 섭취하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음주 후 갈증 해소에도 좋다고 해요.
네번째 오디 효능은 눈 건강 좋아요. 시력을 개선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뽕나무 오디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시력을 개선하는데 효능이 크다는건 다들아시죠.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눈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또한 오디에 다량으로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이 역시 눈 건강에 아주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오디 효능은 성인병 예방입니다. 혈당 강화 물질로 알려진 데옥시노지리마이신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당뇨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식후에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것을 방지해주며 혈액순환 작용도 좋게 한다고 합니다.
오디 효능 여섯번째로는 변비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장내의 나쁜세포를 억제하며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배변활동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오디 효능은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효과에요. 항산화제 성분인 안토시아닌성분으로 인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세포재생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는 바로 우리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니 노화방지에 좋겠습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륨, 미네랄등이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하네요.
특히 즙으로 먹으면 더욱 맛있는 오디 생으로 먹으면 더욱 좋아요.
지금까지 오디 효능 꿀팁정리들어갔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지친 당신의 몸을 다시 일으켜줄 오디 앞으로 많이 섭취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