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에좋은 건강식품

여름 섬여행지 추천 여름휴가 섬여행 추천

반응형

이제 곧 장마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여름 불볕더위가 우리를 찾아오게됩니다. 그래도 하나 설레이는 것은 바로 여름휴가가 성큼 다가왔다는 것입니다. 저도 아직 어디로 갈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바다, 계곡, 산 어디로 갈지 말이에요.


요즘 개인적으로 섬 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제주도는 섬이기하지만 여행객도 많고 복잡해서 별로이고 어디가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그럼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여름 섬여행지 추천, 여름휴가 섬여행 추천 장소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여름 섬여행지 추천 장소는 제가 직접 다녀온 곳입니다. 그리고 자동차접근이 용이한 섬 위주로 준비했습니다. 아무쪼록 여름휴가 계획을 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름 섬여행지 추천


거제 가조도

거제도의 또 다른 작은 섬 가조도는 지금은 자동차로 직접 들어갈 수 있는 여행장소가 되었습니다. 거제도에 딸린 작은 섬으로 거제도를 보좌한다는 뜻으로 가조도라 부른다고 합니다. 가조도는 드라이브코스로 정말 좋습니다. 



자동차로 한 바퀴 돌아보는 일주여행에 그렇게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조도의 명소는 수협효시공원입니다. 연륙교를 지나면 바로 만나는 곳으로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무료개방이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여행의 지친 피로를 풀 수 있는 휴식처와 같은 공간입니다. 가조도 수협효시공원에서 바다감상이 끝났다면 해안도로쪽으로 천천히 드라이브를 하면 되겠습니다.

수협효시공원에서 바라보는 가조도 전경입니다. 

여름휴가 섬여행 추천


거제 외도 보타니아

거제도의 또 다른 아름다운 섬 외도는 가조도와 달리 승용차로 들어갈 수 없는 섬입니다. 유람선 이용을 해야하며 외도는 숙박이 불가능한 섬여행지입니다. 따라서 당일관광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외도 보타니아 감상시간은 약 1시간 30분 가량 입니다.



내인생의 버킷리스트 여행지가 바로 이곳입니다. 외도 보타니아에서 아름다운 정원길을 걷는 여행 생각만해도 설레입니다. 외도 보타니아는 장승포, 지세포, 와현, 구조라, 도장포, 해금강, 다대 선착장 등에서 출발이 가능하겠습니다

이용시간 : 오전 8시 ~ 오후 7시(하절기), 오후 8시 30 ~ 오후 5시(동절기)

이용요금 : 성인 11,000원, 중고등 8,000원, 어린이 5,000원

거제도 필수 여행코스 외도 보타니아 당일치기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잠시나마 복잡한 도시를 떠나 아름다운 받다와 산을 만끽할 수 있는 여름 여행지입니다.

여름 섬여행지 추천


거제 여차몽돌해수욕장

개인적으로 거제도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해수욕장입니다. 해변에는 귀엽고 까만한 몽돌과 아담한 포구 그리고 깨끗한 바다, 주변에는 아름다운 섬을 간직하고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청정하고 아름다운 바다환경때문에 여름철만되면 많은 피서객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밤이되기전 노을진 하늘을 바라보면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여유로운 여행지입니다.

바다소리가 들리는 소라~

여름 섬여행지 추천


흥 소록도

전라남도 고흥에 있는 작은 섬입니다. 물론 자동차로 들어갈 수 있는 섬입니다. 작은 사슴처럼 슬픈 눈망울의 모양을 띤 고흥의 아름다운 섬이기도 합니다. 슬픈과거 한센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있는 섬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아름다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번 여름철 뜻 깊은 여행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곳입니다. 소록도 한센인의 억울한 삶을 알 수 있는 곳이기도합니다.

저도 처음알았던 내용들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가 몰랐던 사실들이 많기 때문에 꼭 가봐야할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소록도 이상하게 슬픈 여행지였습니다. 또한 힐링이 제대로 되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여름 섬여행지 추천


군산 선유도

신선이 노니는 곳 아름다운 섬 선유도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선유도 지금까지 제가 가봤던 섬중에서 가장 깨끗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신시도-무녀도-선유도-장자도까지 다리가 연결되어 있어 자동차로 직접 여행을 할 수 있는 섬 여행지입니다.



일몰이 아름다운 선유도 해수욕장 그리고 아름다운 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망주봉) 등 아름다운 서해 앞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섬입니다.

곱디고운 모래가 끝없이 펼쳐진다고 해서 명사십리해수욕장으로 불리는 선유도 해수욕장은 여름철 피서장소로 최고입니다. 진짜 바다경치 하나는 멋진 곳입니다.

여름 섬여행지 추천


포 고하도

최근에 다녀왔던 여행지입니다. 목포에서 가장 핫한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목포하면 유달산 그리고 삼학도가 떠오르지만 요즘에는 가장 인기좋은 여행지가 고하도입니다. 유달산 구경을 마친 후 목포대교를 지나면 고하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목포의 자랑 목포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고하도를 갈 수 있습니다. 국내 최장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떠나는 여행 고하도는 둘레길이 참 아름다운 곳입니다. 아직도 개발이 덜 되어 있어 천혜의 자연경관을 얼마든지 볼 수 있습니다.

목포 유달산 - 고하도 해상케이블카의 가격은 대인 기준 왕복 22,000원, 소인 16,000원이 되겠습니다. 왕복시간은 총 40분이지만 왕복티켓을 끊은 분들은 유달산 또는 고하도에서 내려서 3시간정도 그곳에서 힐링여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여름 섬여행지 추천


완도 약산도

듣기만해도 건강해질것만같은 완도 약산도는 여행을 즐길줄 아는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승용차로 직접 들어갈 수 있는 곳으로 장용산, 삼문산, 등거산, 가사봉 등의 산행코스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명산이 많아 산행을 즐기러 오는 여행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또한 약산도는 고운 모래가 있는 가사리해수욕장부터 인근 바다에서 즐기는 낚시 명소입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이들도 찾는 섬이 바로 약산도입니다. 산행과 낚시를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여름 휴가 섬여행 추천


완도 완도타워

완도 여행의 중심지입니다. 완도 시내와 남해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낮보다 밤에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완도에서 유일하게 야경을 볼 수 있는 곳 완도타워는 석양이 질 때 찾아가면 더욱 좋습니다. 멋진 일몰을 볼수 있는 일몰 맛집입니다.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10시(하절기), 오전 9시 ~ 오후 9시(동절기)

이용요금 :  성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여름 섬여행지 추천


울릉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한 번 가봐야할 곳이라고 생각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울릉도, 독도입니다. 독도를 가기위해서는 울릉도를 꼭 거쳐야합니다. 요즘 대세 여행지 울릉도는 화산섬으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입니다. 



제주도보다 더욱 아름다운 섬을 말하라고 하면 저는 울릉도를 말하겠습니다. 도둑, 공해, 뱀이 없는 3무 그리고 돌, 바람, 여자, 향나무, 물이 많은 5다의 섬이라고 합니다. 뱀이 없다니 정말 놀랐습니다.

지금은 울릉도 내 일주도로가 완공되어 더욱 편안하게 울릉도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합니다. 거북바위, 코끼리바위, 사자바위 등 기암절벽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에메랄드 빛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정말 멋진 여행장소입니다.

지금까지 여름 섬여행지 추천 여름휴가 섬여행 추천을 소개했습니다. 이번 여름휴가 시원하고 안전한 여행이 되길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