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이야기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반응형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4계절 아름다운 바다와 형형색색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최한민국 최남단에 위치한 제주도는 특히 겨울에 방문하면 주렁 주렁 감귤이 달리 감귤나무와 분홍빛의 애기동백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육지와 달리 찐한 분홍색의 동백꽃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언제는 찾아와도 좋은 곳 지금까지 해마다 겨울이 되면 제주여행을 했던 저이기때문에 자신있게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소개하겠습니다. 

 

 

1. 도두봉&무지개해안도로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해안도로입니다. 따라서 가장먼저 구경을 하거나 맨 나중에 들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도두동 해안도로를 따라 일곱가지 색깔의 무지개빛이 빛나는 제주 대표 해안도로입니다. 제주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을 수 있었던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근처에 도두봉이 있습니다. 요즘 인스타에서 가장 핫한 곳이기도합니다. 키세스존에서 사진 한 장 찍는 것도 좋습니다. 도두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제주시내 전역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제주 시내 비행기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감상하는 곳입니다. 

 

 

여기가 그 유명한 도두봉 키세스존입니다. 긴 대기를 하다 겨우 겨우 한 장 찍어습니다. 

 

 

2. 1100고지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가로지르는 곳 1100고지는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복도로입니다. 가을 단풍이 질 때 이곳을 지나가면 더욱더 아름다운 1100고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군데 군데 놓여진 전망대에서 제주 풍경은 감탄이 저절로 나올정도로 아주 아름다웠습니다. 


제주도에서 가장 핫한 겨울여행지입니다. 제주도민들도 하얀 눈쌓인 겨울을 만끽하기 위해 이때만은 꼭 찾는 곳이 바로 이곳이랍니다. 가장빨리 겨울이 찾아오는 곳, 신나게 눈썰매를 탈 수 있는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아이들 입장에서는 자연에서 선물하는 썰매장이 되겠습니다. 

 

 

언제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1100고지 특히 겨울에 찾아가면 또 다른 묘미가 있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1100고지에서 서귀포쪽으로 내려오면 아름다운 바다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서귀포의 아름다움에 반해버렸습니다. 

 

 

3. 휴애리 동백축제


전국에서 가장 빨리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제주도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곳 휴애리 동백축제는 제주도민이 사랑하는 축제이기도합니다. 육지에서 보는 빨간 동백꽃과 달리 이곳의 동백꽃은 찐분홍의 색을 띄는 것이 특징입니다.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휴애리는 사계절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지만 제주도민인 저는 동백꽃과 매화꽃 필 때가 가장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꽃 구경 뿐만 아니라 흑염소, 흑돼지, 토끼 등 다양한 동물을 체험할 수 있는 조그만한 동물원이 마련되어 있어 꼬마손님들에게 좋은 여행장소가 되겠습니다. 

 

 

이용요금 : 성인 13,000 / 청소년 11,000원 / 제주도민 5,500원

 

 

동백꽃과 더불어 흑돼지쇼, 감귤따기, 승마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어 이곳을 방문한 여행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입니다. 

 

 

4. 모슬포항


해마다 11월이 되면 방어축제가 열리는 곳 모슬포항입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서 안타깝게도 취소가 되었습니다. 제주도에서도 유일하게 돌고래가 뛰어노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항입니다. 시간과 때를 잘맞춰서 가면 천진난만한 돌고래의 모습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해질녘 오시면 붉은 낙조의 이쁜 석양을 감상할 수 있는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무엇보다 조용한 바다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일몰 감상뒤 근처에 위치한 모슬포항에서 싱싱한 회를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낮에는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이날 날씨 정말 미치도록 맑았습니다. 

 

 

해질무렵에는 이렇게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멋진 바다풍경과 고용한 항구의 모습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명소로 갓잡은 신선한 횟감을 맛볼 수 있는 항구입니다. 

 

 

5. 논짓물


해마다 여름철이되면 정말 많은 피서객이 방문하는 논짓물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12월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중 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색에 취해 한 동안 멍때렸던 여행명소입니다. 


생각보다 의외로 정말 좋았습니다. 논짓물기을 따라 또 다른명소 박수기정까지 걷는 둘레길이 정말 좋았습니다. 탁 트인 바다풍경을 보면서 걸을 수 있었기때문입니다. 한적하니 유유자적 걷기여행하기 좋은 곳 논짓물입니다. 

 

 

저멀리 보이는 곳은 범섬입니다. 

 

 

6. 박수기정


한적하니 걷기좋은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박수기정입니다. 바가지로 마실 샘물이 솟는 절벽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박수기정은 용왕의 아들이 남기고 갔다는 전설이 있는 곳입니다. 깍아지른 절벽과 주변 곳곳의 기암괴석을 볼 수 있는 신비로운 해안관광지입니다. 


근처 유럽분위기를 자아내는 대평포구가 있습니다. 낚시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낚시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해안올레길이 쭉 이어져 있어 생각없이 걷기 딱 좋습니다. 혼자 멍때리면서 걷기좋습니다. 

 

 

이국적인 대평포구의 모습입니다. 마치 해외여행을 온듯한 풍경입니다. 특히 바다경치를 만끽하면서 걷는 바다산책은 으뜸입니다. 

 

 

7. 오설록티뮤지엄


제주여행의 모든 것,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빼놓을 수 없는 여행명소 오설록티뮤지엄입니다. 사계절 언제나 여행객이 많은 여행장소입니다. 그윽한 향기의 녹차밭을 한 없이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인생사진 한 장 정도는 건질 수 있는 여행명소입니다. 


특히 오설록티뮤지엄에서 먹는 녹차라떼, 아이스크림은 아직도 기억에 남을만큼 정말 맛있었습니다. 진한 녹차의 향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좋았던 여행지입니다. 

 

 

당연히 녹차아이스크림과 케이크는 무조건 먹어야 합니다. 엄청 맛있어요. 저보다 함께온 지인분이 훨씬 맛있게 먹었습니다. 평소 녹차를 싫어하는데 말이에요.

 

 

8. 헬로키티아일랜드


우리아이들에게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고 아름다운 하루를 선물하는 곳 헬로키티아일랜드입니다. 헬로키티의 역사, 가족, 음악, 공연, 전시, 3d영상관람, 체험활동, 갤러리 등 헬로키티의 모든것을 알 수 있는 좋은기회입니다.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 연중무휴

 

요금 : 성인 14,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1,000원

 

 

추운겨울 이보다 더 신나는 실내 여행지는 없습니다. 

 

 

9. 신양섭지코지해변


성산일출봉 뷰를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는 해변입니다. 매년 이곳에서 일출을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합니다. 아침잠이 많은 저로써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새별일찍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해주는 명소입니다. 

 

 

굳이 이른아침이 아니어도 언제나 이곳에서는 성산일출봉의 멋짐을 볼 수 있습니다. 

 

 

10. 세화해변


이쁜 이름을 지니고 있는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제주 동부 해안도로를 따라 가다보면 가장 파란 파도를 감상할 수 있는 세화해변은 이미 아름답기로 정평이 난 해변입니다. 당연히 꼭 가봐야할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제주바다의 아름다움을 첫 번째로 알려준 곳입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더욱 특별한 해변입니다. 푸른바다를 하염없이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해변 여행지입니다. 

 

 

아름다운 바다풍경도 좋지만 세화 5일장이 근처에 있어 때 맞춰 가면 더욱더 진귀한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이상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나의 일상이야기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