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지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반응형

 

천혜의 자연을 간직하고 있는 제주도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입니다. 옛날부터 제주에는 여자, 바람, 돌이 많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주를 여행하는 여행객이 가장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만큼 볼거리, 먹거리가 많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운 제주 볼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게 많은 분들이 일주일 안으로 제주도 여행을 하기 때문에 짧은시간에 많은 걸 보기가 여간 힘듭니다. 그래서 제주 여행객을 위한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1. 너븐숭이 4.3 기념관

 

제주도 아닌 우리나라 아픈 역사가 있는 곳입니다. 바로 제주도 4.3 사건을 기리고 그때의 현장의 아픔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너븐숭이 4.3 기념관은 아이들 교육에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꼭 가보셨으면 하는 장소입니다. 자라나는 우리아이들 꼭 교육현장입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너븐숭이 기념관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북촌마을 곳곳에 4.3사건 그때의 현장이 보전되고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넓은 바닷가가 인접해 있어 자연경관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바다경치가 보이는 둘레길을 걷는 것도 좋습니다. 

 

 

4.3 너븐숭이 기념관 꼭 기억해야만하는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2. 1100고지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고 싶다면 꼭 와봐야 하는 곳 바로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1100고지입니다. 맨밑에서부터 올라오는 길이 무척이나 신비로웠던 곳입니다. 해발고도가 1100미터로 더운 여름철에도 시원한 곳으로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또는 드라이브 코스로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또한 1100고지의 휴게소에서 먹은 컵라면의 맛은 아직도 잃을 수 없을정도입니다. 분명 5월에 방문해도 추울 수 있으니 가벼운 바람막이 하나정도는 꼭 챙기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주변 가볼만한곳으로는 여미지식물원, 영주십이경, 중문관광단지, 서귀포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겨울에 오면 더욱 멋있는 풍경을 볼 수 있는 1100고지 입니다. 하지만 사방이 푸릇 푸릇한 봄 또는 여름에 와도 충분히 멋진 자연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3.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제주의 봄 시원한 실외 여행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행으로 인한 지친 피로를 잠깐 풀어주기 때문입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은 500여개의 진기하고 신기한 전시물들이 있는데 오싹하면서도 재미있는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곳곳에 재미난 그림들이 있어 친구 또는 가족들과 정말 재미난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세계 여러가지 전시품은 정말 믿을 수 없을만큼 신기한것이 정말 많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곳이여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이용시간 : 매일 09:00~18:00
이용요금 : 성인 12,000원 / 청소년 11,000원 / 어린이 10,000원

 

 

4. 가파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진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또 청보리로 유명한 섬입니다. 제주도 송악산 선착장에서 배타고 30분정도 들어가면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가파도에 도착합니다. 바로 근처에 있는 마라도와 같이 면적이 좁아 뚜벅이 여행으로 충분합니다. 


탁 트인 바다경관을 하염없이 감상할 수 있는 지상최대의 낙원섬입니다. 대한민국 최남단섬 마라도가 선명하게 보이는 날 가보시면 더욱 멋진 경관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하루 여객선은 왕복 12회입니다. 

 

 

가파도 머무는 시간은 약 2시간 50분정도 입니다. 첫 배는 8시40분, 막배는 오후 5시 20분입니다. 2시간 정도면 충분히 가파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마라도와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가파도 다음 마라도 여행도 추천합니다. 올해 아쉽게도 청보리축제가 취소되었지만 그래도 청보리는 만개합니다.

 

 

5. 논짓물

여름이면 제주도민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이 정말 많이 찾는 피서지입니다. 복잡한 피서지가 되기전에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논짓물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진짜 선명한 바다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아름다운 바다해안선을 감상할 수 있는곳입니다. 특히 해안도로를 따라 걷는 산책길이 정말 잘 조성되 있는 곳으로 올레길을 따라 걷는 여행객의 피로를 잠시나마 풀어줄 수 있는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수많은 올레길중에서 논짓물 둘레길을 가장 선호합니다. 

 

 

아늑하고, 조용하니 가족단위 여행객 또는 조용한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곳입니다. 혼자 힐링여행 하기도 좋습니다.

 

 

여름철 여기서 수영하기 참 좋습니다.

 

 

6.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

이제는 제주도 여행의 핫플이 되어버린 곳입니다. 키세스존으로 유명한 도두봉 근처에 자리잡고 있는 해안산책길 입니다. 제주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해안도로입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도두동 해안도로를 따라 일곱가지 색깔의 무지개빛이 빛나는 제주 대표 해안도로입니다. 


제주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청정지역입니다. 근처에 도두봉이 있는데 그곳에서 바라보는 제주시내 전역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제주 시내 비행기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감상하는 곳입니다. 제주공항 근처이기 때문에 일상을 되돌아가기전에 마지막으로 이곳을 여행하는 것도 좋은선택입니다.

 

 

7. 두멩이골목

제주공항 근처에 있어서 제일 먼저 찾아가도 좋은 벽화마을입니다.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두멩이 골목길에 자리잡고 있는 건물 외벽에 벽화를 그린 곳입니다. 여심을 사로잡을 만한 이쁜고 아기자기한 벽화들이 많은 곳으로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 발길을 사로잡는 여행지입니다.


기억의 정원 또는 두멩이 골목으로 불려지며 지금 현재 꽃과 나비, 개구쟁이 아이들의 놀이터처럼 변모하고 있는 곳입니다. 인생샷 찍기 좋은 곳입니다. 주변 곳곳이 온통 환한 벽화마을이기 때문입니다.

 

 

한적하고 아늑하니 힐링 여행장소입니다.

 

 

8. 모슬포항

코로나가 발생하기전 최남단방어축제를 다녀오고 나서 완전 반해버린 모슬포항입니다. 제주도에서도 유일하게 돌고래가 뛰어노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바로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모슬포항이라고합니다. 시간과 때를 잘맞춰서 가면 볼 수 있다고합니다.

 

 

모슬포항의 백미는 바로 가파도, 마라도를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바로 이곳에 가파도, 마라도로 떠나는 유람선이 있어 제주섬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9. 에코랜드

생각했던 거와 달리 사람이 많아 놀랐던 곳이에요. 제주도 여행객들은 이곳에 다 있나 싶을 정도로 인파가 어마어마 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직접 들어가보니 마치 동화속에 들어온 것 같았습니다. 어른이 저도 아주 신나게 놀았던 하루였습니다. 

 

 

총 4가지 테마가 있는 에코랜드는 넓은 평야를 자랑하며 제주도 곶자왈 원시림을 느낄수 있는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지 입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장소가 되게습니다. 시간만 되면 하루종일 여유로운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 : 성인 14,000원 / 청소년 12,000원 / 어린이 10,000원
이용시간 : 매일 08:30~18:00

 

 

10. 절물자연휴양림

제주 본연의 자연경관을 보고 싶다면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절물자연휴양림이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수령이 30년 이상 된 삼나무가 울창한 산림을 구성하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해발 650미터의 절물오름은 그야말로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맑은 날씨에는 제주시와 한라산을 뚜렷하게 볼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이용시간 : 매일 09:00~18:00
이용요금 : 일반 1,000원 / 청소년 800원 / 어린이 300원

 

비오는 날 여행하기 딱 좋은 절물휴양림입니다. 이상으로 5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정말 가도 가도 가볼만한곳이 너무 많은 곳 제주도 여행 짧은 시간에 보다 더 보람찬 여행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