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지

구례 산수유축제 정리

반응형

노란꽃의 향연 봄을 알리는 구례 산수유축제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해마다 다녀오는 축제현장인데요. 꽃구경보다 사람구경을 더 많이 할 정도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우리나라 대표 명소입니다. 저 또한 이번에도 가보려고 하는데요.


벌써부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올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꽃구경도 좋지만 먹거리 때문에 가기도 하거든요. 지리산자락에 있는 흑돼지 구이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이번에도 먹어보고 와야 겠습니다. 그럼 구례 산수유축제 언제, 어디서, 어떻게 열리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구례 산수유축제

◆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라는 말이 있듯이 저에게는 영원한 축제이기도합니다. 겨울이 지나가면 항상 기다려지는 곳이기도 한데 이번에는 주말 꽉 막힌 차도를 피하기 위해 평일 일찍 다녀오려고 합니다. 해마다 다녀오지만 주차장 문제때문에 한번 다녀오면 녹초가 되기 일쑤였습니다.




◆ 올해로 횟수로 20회를 맞는 전남 구례 산수유꽃축제는 개막식 부터 화려하게 열린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어떤 연예인들이 올지 매우 궁금합니다. 개막식은 16일 오후 6시에 시행되며 이번에는 의식행사는 간소화 한다고 합니다. 괜찮은 생각인것 같습니다.




◆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오셔서 즐길수 있는 행사이며,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정말 좋습니다. 저희 가족은 해마다 와서 느끼고, 맛보고 하루종일 놀다 시간 가는줄 모르기 때문에 이곳을 정말 사랑합니다.



구례 산수유축제


◆ 제 20회, 주제 :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입니다. 

◆ 행사기간 : 2019. 3.16(토)~3.24(일) 9일간 개최된다고 합니다.

◆ 장  소 :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관광지 일원으로 공간이 정말 넓습니다. 




◆ 축제와 더불어 다양한 체험행사가 있습니다. 이번에 저도 도전할 생각인데요. 바로 "산수유 꽃길다라 봄마중" 이라는 프로그램이 열린다고 합니다. 참여하고 싶으신분들은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구례 산수유 축제


◆ 그럼 축제를 구경하기 전에 산수유가 어떠한 것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래서 공부하고 가면 더욱 알찬 여행이 되지 안을까요. 산수유는 층층나무과의 낙엽교목이라고 합니다. 또한 우리몸에 좋기로 유명한 열매는 처음에는 녹색을 띄다가 익기시작하면 붉은 빛을 낸다고 합니다.




◆ 특히 전라남도 구례와 경기도 이천 등지에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의성 산수유축제도 알아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열매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고 신맛이 강해 간과 신장을 보하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 이렇게 그냥 보기에도 아름다운데 우리몸에 좋기까지 하니 이보다 더 좋을순 없겠습니다. 온세상이 노란물결로 채워진 마냥 아름다운 빛깔을 뽑내기 때문입니다. 사진으로만 보아도 좋은데 실제로 보면 정말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구례 산수유축제


◆ 무엇보다 근처에 자연휴양림 및 산책로 잘 조성되어 있어 우리 아이들 체험장소로도 딱이며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또한 야생생태공원이 위치해 있어 꽃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아주 좋아할 것입니다.




◆ 대한민국 새봄을 알리는 꽃 축제인 만큼 볼거리가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해마다 산수유개화시기가 되면 50만명의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고 합니다. 올해도 얼마나 많을지 궁급하기도 합니다. 사람구경도 재밌잖아요. 



구례 산수유축제 구경 코스


◆  무엇보다 지리산 나들이장터에서 사랑공원을 거쳐 수석공원으로 이어지는 산수유꽃 산채로는 우리나라에서 아름다운 길로 뽑힐 만큼 장관을 이룹니다. 또한 문화관광해설사 배치되어 있어 그에 맞는 설명을 듣고걷는 프로그램 산수유 꽃길 따라 봄 마중하기라는 프로그램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그리고 올해는 축제장소의 접근성을 향상을 위해 교통문제가 많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도 축제는 좋았는데 자동차 주차문제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을 주변과 군락지 경관 위주의 볼거리를 제공하는 셔틀벌스 2개 코스를 관광객들에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구례 산수유축제


◆ 또한 초, 중, 고등학생들의 사생대회가 개최되며, 산수유꽃 군락지에서 울려펴지는 판소리, 가야금, 버스킹 공연도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 합니다. 구경거기로는 음악만한게 없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참여 프로그램도 있어 다문화 가정도 함께 즐길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겠습니다.




◆ 그리고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요. 축제가 끝나도 산수유꽃을 구경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개화기간이 길고 낙화육이 낮아 4월 초순까지는 관람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봄을 알리는 축제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찾으셔서 재미있게 구경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날 하루로 인해서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 해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