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지

진해 군항제 일정 확인하세요

반응형

이번 2019년에는 꼭 가보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진해 군항제 인데요. 예전에 친구분이 진해에 있어 그때 가보고 지금까지 가본적이 없습니다. 세월로 치면 15년이 지났습니다. 그때의 향수가 그립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제일의 벚꽃축제 현장으로서 대한민국 국민의 반절이 갈정도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축제의 장인데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올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먹을거리 볼거리가 많아 가족나들이, 커플데이트 장소로도 좋은데요. 그렇다면 진해 군항제 일정, 벚꽃 개화시기, 주차팁그리고 진해 군항제 가는방법 및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진해 군항제

◆ 벚꽃축제의성지 진해에는 1953년 4월 13일, 최초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동상을 북원로터리에 세우고 추모제를 시행하면서 횟수를 거듭하면서 지금은 많은 관광객이 찾는 축제로 변모하였다고 합니다.




◆ 지금은 문화예술행사, 세계군악의장페스티벌, 팔도풍물시장 등 먹거리,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현장이 되었습니다. 이 기간 진해는 정말 사람반, 벚꽃나무반이라고 할 정도로 도시 전체가 북새통을 이룹니다. 매년 약 200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온다고 하니깐요.




◆ 진해도시에 약 36만그루의 왕벚나무들이 심어져 있으며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에 새하얀 꽃송이들이 일제히 꽃망을울 터트리면서 세계최대 벚꽃도시로 그 장관은 안가보신분들은 모릅니다. 정말 아름답기 때문인데 말로 표현할수 없을 정도입니다.



진행 군항제 일정


◆ 축제기간 : 2019. 04. 01(월)~2019 04. 10(수) 단 10일간 개최가 됩니다. 그리고 전야제는 하루전날인 03. 31(일) 18:00에 시행이 된다고 하니 이날 참석하시면 개막식,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 장소 : 진해 도시전체이며 특히 중원로터리 특설무대, 그리고 저같은 경우에는 해군사관학교가 풍경이 제일 아름답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 안에 들어가서 해군장병들과 거북선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금은 무료이니 더욱더 좋은 국내여행지가 될것 같습니다.



진해 군항제 일정


◆ 백범 김구선생님의 친필 시비가 있는 남원로터리 입니다. 이곳을 기반으로 해서 도시전체가 벚꽃물결을 이루게 되는데 자동차 막힘은 정말 한숨밖에 안나옵니다. 이것때문에 가족들끼리 싸우는 경향도 있기 때문입니다.




◆ 주차때문에 항상 고민되는 분들을 위해서 그래서 진해 군항제 주차팁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진해 여좌천이라고 있는데 그 밑에쪽으로 내려가면 한참 막힐수 있으니 파크웨딩홀 근처를 찾으셔서 그곳에 주차하시면 좋습니다. 아는 지인분께서 이런 방법을 통해서 주차를 한다고 하네요.




◆ 이곳에 주차를 하고나서 슬슬 걸어내려가면서 여좌천 입구쪽 부터 형형색색의 조형물을 감사하고 시장에 있는 먹거리고 먹고 천천히 구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아침일찍 조금 서둘러서 가는것이 나중을 위해서도 좋을겁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명소를 찾아가면 보통 새벽 5시에 출발해요. 그래요 편안한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 일정


◆ 벚꽃 개회시기를 보면 보통 3월말~4월중순까지 분포하는데 진해 군항제는 축제기간동안 활짝핀 왕벚꽃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여행코스가 중요합니다. 코스마다 걸리는 시간이 적게는 3시간, 많게는 8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입니다.




◆ 예전에 같을때 저 같은 경우에는 5~6시간 걸리 C코스를 구경한것 같습니다. 진해안에 있는 수면환경생태공원을 시작으로 - 여좌천 로망스다리-중원로터리-제황산공원-해군사관학교-11부두(해군함정을 볼 수 있습니다.)- 경화역- 안민도로 연결되는 코스를 둘러 보았습니다.



진해 군항제 일정


◆ 이곳이 바로 진해 해군사관학교에 들어가는 곳이에요. 친구따라 가본 기억이 있어서 그때의 향기를 다시 맡아오고 싶습니다. 왕벚꽃나무들이 가로수로 길게 심어져 있어 가는 동안 그 장관을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 꼭 해군사관학교는 들어가세요. 그리고 해군함정 구경도 아이들에게는 좋은 학습공간이 될거에요. 군인아저씨들의 생활하는 것도 보면서 고마움을 느끼게도 되니깐요. 그리고 사진한방 부탁하면 친절히도 같이 찍어준답니다. 그리고 이날은 특별히 행사안내 장병들이 있어 보다 더욱 쉽게 관람할수 있습니다.



진해 군항제 일정


◆ 걸어도 걸어도 끝이 없는 이길 이번에는 시간이 되면 또다른 코스 간단하게 A코스로 가고 싶네요. 시간은 3~4시간 걸리는데 여좌천 로망스다리-중원로타리-제황산 공원- 경화역 등 핵심 볼거리 장소만 들릴 수 있는 코스 입니다. 시간이 부족하시 분들이 선택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밤이 되면 수많은 불꽃놀이가 밤 하늘에 밝게 비칩니다. 부산 불꽃놀이 못지않은 화력을 보여줍니다. 꼭 동화속 주인공이 된 것같은 기분이 들게 되기도 합니다. 그리도 장복산공원 정상에서 즐기는 야경도 정말 멋있습니다.




◆ 진해의 대표적인 명산으로 창원에서 마진터널을 통과하여 검문소까지 이르는 1.5km의 도로 양쪽으로 벚꽃 터널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인 장소입니다.



진해 군항제 일정


◆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운 여좌천 로망스다리 이곳은 사람들이 정말 북적북적 되는 곳입니다. 아름다움 조형물들이 많아서 볼거리도 많습니다. 영화, 드라마 촬영지 명소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입니다.



지금까지 진해 군항제 일정, 가는방법, 주차팁, 코스 등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봐도 봐도 끝이 없는데요. 마음껏 보고싶다면 1박2일 여행도 좋습니다. 한번 갔으니 다 보고 와야지 않겠어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